몬그로이

생각하는 방식 본문

Dev입성기/Dev 입성기 _전기

생각하는 방식

Mon Groy 2024. 5. 10. 11:13

불현듯 어제와 같이 작업이 겹치게 된 상황일 때 대처하는 행동방식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이하는 어제했으면 좋았을 법한 행동양식을 대사로 풀어보았다

 

 

아 원인을 알았어요!

**님과 작업이 겹쳐서 잘려나간 거였네요!

그렇다면 이제 누구거를 남길지 판단해 볼까요?


일단 저와  **님의 출력 방식이 다릅니다

저는 점수와 등급을 함께 출력하여 한 메서드 안에서 해결이 되었고

**님은 점수, 등급, 평균등급으로 세 메서드를 만드셨네요

저는 스코어별 등급을 다른 클래스로 분리(모듈화)하고 두 가지를 함축하여 간략하게 나타냈지만

**님은 세 메서드가 통일성있는 변수명 등을 사용하여 연결이 되도록 하셨습니다

 

필수 요구사항을 확인해보니

과목별 등급 조회, 등급 조회, 평균등급 조회 세 가지가 있으며 따로 언급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도 고려해 보았을 때 **님의 코드를 남기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제가 물러날 겁니다만

**님, 앞으로는 서로 진행중인 작업을 확인할 때 조금만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 그럼 팀장님, 다음으로 진행할 만한 작업은 뭐가 있나요? 남은 업무 분담 부탁드립니다!

 

 

라고 하고 깔끔하게 물러나는게 훨씬 괜찮지 않았나 싶다

다음 어제와 비슷한 일이 발생할 경우에는 팀장님에게 결정하는 부담을 얹지 말고

일이 겹친 상대에게도 사건을 명시할 수 있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해결해 보도록 해야겠다

그래야 상대방도 같이 성장할 수 있을 테니까.

 

확실히 잠도 자고 시간이 지나고 나니 머리가 이성적으로 돌아가는 것 같다